Nepal Earthquake Child Sponsorship

굿네이버스에서 알려드립니다.


굿네이버스 네팔 지부는 2002년 첫 지역개발사업장을 개소하여 2015년 현재 총 20개의 지역개발사업장에서 25,000여명의 결연아동 그리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 및 보호, 보건의료, 식수위생, 소득증대, 지역사회 파트너십 구축, 권리옹호 등의 다양한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4월 25일(토) 발생한 7.8 규모의 큰 지진 발생으로 인해 무엇보다도 결연아동의 안전과 관련하여 회원님들의 많은 염려가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현재 굿네이버스 네팔 지부는 결연아동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아동의 안전 여부를 파악하며 긴급구호 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15년 4월 29일(수) 네팔 지부로부터 받은 결연아동의 안전 여부에 관해 자세하게 안내 드리겠습니다.


20개의 네팔 사업장 중 이번 네팔 지진으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고르카 지역개발사업장은 네팔 결연 아동 중 약 1,000여명의 결연아동이 있는 지역개발사업장입니다. 굿네이버스 네팔 지부는 4월 26일(일) 피해가 심한 고르카 지역에 들어가기 위해 다양한 루트로 접근을 시도하였지만, 산사태로 인한 도로 폐쇄와 지속적인 여진 발생으로 사업장 접근이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4월 27일(월) 고르카 지역 내 피남(Phinam) VDC(Village Develpment Committee: 네팔 소규모 자치구역)로 들어가는 접근로가 확보되어 전체 주민 200가구를 대상으로 1차 긴급구호 물품(비상식량, 담요, 방수천 등)을 배분하였습니다. 피남 VDC는 굿네이버스에서 관리하고 있는 고르카 지역 4개의 자치 구역 중 하나로 피남 VDC에 거주하는 165명의 결연 아동들은 전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사업장은 지진 진앙지 인근 지역으로, 현지 직원 중심으로 계속적으로, 지역 및 아동의 안전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지역 내 건물 붕괴 등 피해는 있으나,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지속적으로 여진이 발생하고 있어 현지 직원들 모두 아동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해당 사업장은 지진 진앙지에서 다소 떨어진 사업장으로, 현재까지 지역 및 결연아동에 관한 피해사항이 접수되지 않았으며, 네팔 현지 직원을 통해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굿네이버스에서는 지속적으로 회원님께 네팔 지진과 관련한 긴급구호 상황 및 결연아동에 관한 사항을 보고드릴 예정입니다. 현재 굿네이버스 네팔 지부는 무엇보다도 결연아동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긴급구호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추후 아동 신변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 및 변동 사항이 접수되면 회원님께 즉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네팔과 결연아동을 향한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